한게임에서 개발툴, 리소스, 서비스환경을 모두 지원하고 리그를 개최해서
인기가 좋은 게임은 인기보너스를 지급합니다.
리그는 크리에이티브부문, 리메이크부문으로 나누어져 진행합니다.
개발툴 - 게임오븐
게임오븐에서 제공하는 화면 구성요소를 배치하고, 속성을 수정함으로써 게임 클라이언트 화면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오븐에서는 게임 클라이언트 UI 개발 편의를 위해 3가지의 뷰모드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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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드래프트 뷰 실제 게임에서 사용되는 그래픽 리소스가 준비되지 않더라도 화면을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게 prototype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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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자인 뷰 실제 게임에서 사용되는 그래픽 리소스가 완성된 후 화면을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클라이언트 화면을 직접 확인하면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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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프리뷰 실제 게임 클라이언트의 화면을 재생하여,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게임 개발 구성원들은 Design Perspective의 드래프트뷰, 디자인 뷰, 프리뷰 사이를 전환하면서, 실제 게임에서 실행되는 화면을 확인,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오븐은 리본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임 개발 구성원들에게 특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개발이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퍼스펙티브는 작업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기능으로 게임오븐에서는 디자인, 디버깅, 스프라이트의
총 3가지 퍼스펙티브를 제공합니다.
게임오븐에서 제공하는 퍼스펙티브를 통해 게임 개발 구성원들은 각각의 독특한 개발 업무를 독립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오븐이 제공하는 스크립트 에디터는 개발자의 학습 속도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문 강조, 찾기/바꾸기, 북마크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개발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개발 중인 게임의 함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패널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의 구조를 파악하는 도움을 줍니다.
게임오븐은 개발자가 버그를 식별, 격리 및 제거하여 최상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GO 런타임 디버거 및 강력한 디버깅 도구를 제공합니다.
특히 온라인 게임 개발에 특화된 게임오븐답게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동시에 디버깅 할 수 있는 크로스 디버깅 기능을 갖춰 그 동안 불편했던
온라인 게임 디버깅 환경을 간편하게 개선하였습니다.
개발자는 GO 런타임 디버거를 통해 GO 런타임내부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디버깅 도구를 통해 로그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임오븐은 게임 제작에 주로 사용되는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파일의 제작/편집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프라이트 편집 환경에서는 타임라인 기반의 애니메이션 편집이 가능하여 자연스럽고 정교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간편하게 제작 할 수 있습니다.
타 스프라이트 파일 포멧과의 호환을 위하여 게임오븐은 swf파일 포멧을 일부 지원합니다.
게임오븐은 게임 클라이언트 UI 제작에 자주 사용되는 게임 화면 구성요소를 게임 UI 툴박스에서 제공합니다.
게임 UI 툴박스에서 제공하는 게임 UI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속성을 수정함으로써 편리하게 게임 클라이언트 화면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 UI 툴박스에서 제공하는 게임 UI 오브젝트는 버튼, 이미지, 텍스트, 스크롤버튼, 체크박스 등 총 16개이며 사용자는 이러한
오브젝트를 이용해 게임 클라이언트 UI를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GO Framework은 2D 카드,보드,캐주얼 게임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것을 지원하는 필수적인 구성요소로서,
GO 런타임과 GO 패키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 GO 런타임 : 실행시 코드를 관리하는 에이전트로써, 메모리 관리, 쓰레드 관리, 원격 서비스 등의 핵심 기능을 제공하며,
동시에 엄격한 보안과 견고성을 제공합니다.
2) GO 패키지 :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와 확장 키트, 그리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의 광범위한 객체 지향 집합인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GO 패키지에서 제공되는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통해 다음과 같은 게임개발이 가능합니다.
- 게임 클라이언트 화면 프로그래밍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데이터 프로그래밍
- 저장소 프로그래밍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오븐 튜토리얼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오븐은 프로젝트로 관리하고 있는 모든 리소스의 집합을 모두 합쳐 하나의 게임 컨텐츠로 실행 및 배포됩니다.
게임오븐에서는 생성되는 게임 컨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sp : 게임 서버에서 동작하는 컨텐츠입니다.
2) gcp :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동작하는 컨텐츠입니다.
3) gep : 게임에 사용되는 리소스 입니다.
게임오븐은 게임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독립적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로컬 네트워크 상에서 서로 다른 머신에서 실행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http://idogame.hangame.com/index.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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